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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site Ads (구글 쇼핑광고) 활용 방법

Offsite Ads

Offsite Ads (구글 쇼핑광고) 활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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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site Ads 안내

Offsite Ads(오프사이트 광고, 구글 쇼핑 광고)




프로모션 안내 (~2024/6/30)

Try Offiste Ads now and enjoy 100% off ad fees up to $100.


초대 셀러 한정으로 2024년 6월 30일까지 Offsite Ads 100달러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eller Hub > Overview > Promotional Offers 에서 확인하세요. 











Offsite Ads(오프사이트 광고, 구글 쇼핑 광고)란?


eBay에 고정가로 리스팅한 상품 전체를 외부 Google 쇼핑 광고란에 노출시킬 수 있는 eBay의 CPC(클릭당 과금형) 광고상품입니다. 클릭당 비용과 캠페인* 성과 최적화를 위해 제안된 일일 예산을 사용하면 광고 지출을 쉽게 제어하며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eBay에서는 광고를 캠페인이라고 표현합니다.






Offsite Ads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Offsite Ads를 사용하면 구글 쇼핑 광고 지면에 셀러의 전체 리스팅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잠재 구매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리스팅으로 바로 연결되고, 셀러에는 클릭당 비용이 부과됩니다.




Offsite Ads 장점 


리스팅 노출 범위 확장: eBay 외의 채널에서도 리스팅을 홍보할 수 있어 새로운 구매자를 유치하기 용이합니다.


우수한 타겟팅: 판매하는 상품과 구글의 사용자 프로필 정보를 매칭하여 정확도 높은 광고 타겟팅을 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쉬운 설정: 클릭 몇 번으로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간편한 예산관리: 권장 예산과 클릭 예상 도구를 통해 캠페인에 적합한 최적의 예산을 빠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Offsite Ads 성공사례 인터뷰 


"ebay의 Offsite Ads는 기존 Promoted listing 이외의 추가 매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었습니다. 저희는 Offsite Ads는 광고 이후 29,000건 이상의 클릭을 이끌어냈고, 구매전환율을 4% 높일 수 있었습니다.


Offsite Ads가 제공하는 광범위한 광고노출을 활용함으로써 매출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 데이터를 이베이에서 새로운 성장과 성공 기회를 발견하는 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Offsite Ads 시작하기

* 현재 Offsite Ads 는 일부 셀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캠페인을 만들려면 다음과 같이 하세요.


셀러 허브로 이동합니다.

②마케팅 탭을 선택합니다.

③드롭다운 메뉴에서 광고 대시보드를 클릭합니다.

④광고 대시보드에 도달하여 아래 이미지의 Entry 1에서 표시하는 Create new campaign 버튼을 클릭하세요. 


Offsite Ads 초대 배너에 표시된 Try it now 를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Entry 2)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Offsite Ads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https://mktg.ebay.com/oa/create




Offsite Ads 설정 방법


Offsite Ads의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①Offsite Ads 캠페인의 Daily budget (일예산) 설정하세요. 입력란 하단에 표시되는 권장 일예산을 적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②Start date(시작일)과 End date(종료일)을 설정하세요. Offsite Ads는 4주 이상 캠페인을 연속으로 진행해야 노출방식이 최적화되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③Launch 버튼을 눌러서 캠페인 설정을 완료하세요.




좀더 자세하게 알고싶다면?


구체적인 설정 방법은 OA 교육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오프사이트 광고 설정 Tip: 광고를 4주이상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최적화 기간을 단축하세요.


오프사이트 광고 캠페인을 시작할 때는 램프업(Ramp up) 기간이라고 하는 중요한 단계가 있습니다. 이 기간은 며칠에서 몇 주까지  지속될 수 있으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클릭 수를 분석하며 광고가 적절한 유저에게 확실히 전달되도록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이 기간 동안 인상이나 클릭 수 증가가 지연될 수 있으나 이는  정상이며 최적화를 위한 기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FAQ


Q. 클릭당 비용(CPC)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A. Offsite Ads 는 동적 클릭당 비용 모델을 활용하여 매일 각 리스팅의 클릭당 비용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광고 클릭에 대한 비용은 설정한 예산까지만 청구됩니다. eBay의 외부 광고 파트너가 셀러의 리스팅 또는 유사한 리스팅에 부과한 과거 클릭당 비용 평균을 활용하여 각 리스팅의 클릭당 비용을 매일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설정된 예산 안에서 클릭 수에 따라 비용이 청구됩니다.



Q. Offsite Ads 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팁이 있나요? 


A. Offsite Ads는 4주 이상 캠페인을 연속으로 진행해야 노출방식이 최적화되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캠페인 기간을 가급적 여유있게 설정하세요.



Q. 월 예산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A. 캠페인 시작일과 종료일을 선택하고 예산을 설정하면 총 월 예산은 일수에 일 예산을 곱한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한달을 넘기는 연속 캠페인을 설정할 경우 총 월 예산은 30.4에 일 예산을 곱한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월별 총 예산은 이 금액 안에서 운영됩니다.


Google 쇼핑 광고 지면 특성상 시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여 제품에 대한 수요의 변동을 파악하므로, 구매자의 관심이 증가하면 이러한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평균 일일 예산보다 더 많은 예산(최대 2배)을 지출할 수 있지만, 캠페인 기간 동안 평균적으로 일일 예산을 초과하지 않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연속 캠페인의 일일 평균 예산이 $10인 경우, 한 달에 $304(30.4에 일일 평균 예산을 곱한 금액)를 초과하는 금액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각 날짜 별 지출액은 0달러에서 20달러까지 다양할 수 있지만 월 평균 지출액은 하루 10달러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한편, 캠페인을 조기에 종료하는 경우 일 평균 일일 예산의 최대 2배까지 청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세요.



Q.일 예산을 변경하면 어떻게 되나요? 


A. 일 예산을 변경하면 해당 날짜에 지정한 가장 높은 평균 일 예산을 기준으로 하루 지출 한도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일일 예산이 원래 15달러로 설정되어 있는데 10달러로 변경하는 경우에도 해당 날짜의 가장 높은 일일 평균 예산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날짜에 대해 최대 30달러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예산을 변경하면 남은 한 달 동안의 지출은 새로운 일일 평균 예산과 해당 월의 남은 일수를 곱한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Q.캠페인을 시작한 후 언제부터 광고가 게재되나요? 


A. 캠페인을 시작하면 48시간 이내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Q.캠페인을 업데이트하면 언제부터 수정 사항이 적용되나요? 


A. 캠페인에 대한 모든 수정 사항은 다음 날부터 적용됩니다.



Q.어떤 리스팅이 Offsite Ads 사이트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가요? 


A.현재 고정 리스팅만 Offsite Ads 광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경매 리스팅은 캠페인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Offsite Ads 이용 자격은 eBay 정책 및 외부 채널의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