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광고 어트리뷰션(Attribution) 방식 안내
작성일 :2025-12-05
eBay는 현재 상품 및 리스팅 사이트 ID에 따라 판매 보고 방식과 광고비 청구 방식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Promoted Listings - General
현재 ebay.com, ebay.ca, cafr.ebay.ca에 등록된 상품 기준
● Direct Attribution(직접 어트리뷰션)
구매자가 최근 30일 내 클릭했던 일반 광고에 노출된 동일한 상품을 구매할 경우, eBay는 이를 Direct sale로 보고합니다.
- ・ 구매자가 최근 30일 안에 클릭한 일반 광고 상품을 구매하면 광고비가 부과됩니다.
- ・ 판매 시점에 해당 상품이 일반 광고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광고비는 부과됩니다.
- ・ 광고비는 클릭 시점에 적용된 광고 요율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 Halo Attribution(헤일로 어트리뷰션)
구매자가 클릭했던 일반 광고와 다른 상품이지만, 같은 셀러가 일반 광고로 프로모션하는 상품을 클릭 후 30일 내 구매하면 Halo sale로 보고됩니다.
- ・ 단, 판매된 상품은 판매 시점에 해당 셀러의 활성 일반 광고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 광고비는 판매 시점의 해당 상품 광고 요율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2026년 1월 13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규칙
적용: ebay.com, ebay.ca, cafr.ebay.ca
(현재 ebay.co.uk, ebay.de, ebay.com.au, ebay.fr, ebay.it, ebay.es 사이트 적용 중)
● Attributed Sale(어트리뷰션 확대 규칙)
최근 30일 내 누구든지 클릭한 일반 광고에 노출된 동일 상품이 구매되면 Attributed sale로 보고됩니다.
- ・ 해당 상품은 클릭 시점과 판매 시점 모두 일반 광고에 참여해야 합니다.
- ・ 광고비는 판매 시점에 적용되는 광고 요율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Promoted Listings – Priority
● Direct Attribution
구매자가 최근 30일 내 클릭한 Priority 광고에 노출된 동일한 상품을 구매하면 Direct sale로 보고됩니다.
→ 광고비는 CPC(클릭당 비용) 방식입니다.
● Halo Attribution
Priority 광고를 클릭한 구매자가 30일 내 같은 셀러의 다른 상품을 구매할 경우 Halo sale로 보고됩니다.
→ 광고비는 CPC 방식으로 부과됩니다.
- ・ 구매된 상품은 프로모션 대상이 아니어도 됨
- ・ 광고비는 클릭에 대해서만 청구되므로 추가 비용 없음
Promoted Stores
구매자가 Promoted Stores 광고를 클릭한 후 30일 내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해당 판매가 Promoted Stores 광고 실적으로 보고됩니다.
→ 광고비는 CPC 방식
Promoted Offsite
● Direct Attribution
최근 30일 내 Offsite 광고에 노출된 동일 상품이 구매되면 Direct sale로 보고됩니다.
→ 광고비는 CPC 방식
● Halo Attribution
구매자가 Offsite 광고를 클릭한 뒤 같은 셀러의 다른 상품을 30일 내 구매하면 Halo sale로 보고됩니다.
→ 광고비는 CPC 방식
- ・ 구매된 상품은 프로모션 참여 여부와 무관
- ・ 광고비는 클릭에 대해서만 부과되므로 추가비용 없음
참고
eBay 광고 어트리뷰션 방식 원문 확인하기: https://pages.ebay.com/sell/pl/attribution.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