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eBay Promoted Listings 광고가 업데이트됩니다

1. Promoted Listings Priority (PLP): 검색결과 최상단 광고 슬롯 독점 제공


2026년 1월 13일부터 ebay.com, ebay.ca, cafr.ebay.ca 사이트에서의 PLP 광고는 eBay 검색 결과 최상단 첫 번째 광고 슬롯을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즉, 검색 결과 상단 첫 번째 슬롯은 앞으로 PLP 광고 상품만 노출 가능하여 향후 판매 속도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Promoted Listings Priority는 아래의 목표를 위해 출시된 광고 전략입니다.

 ・더 높은 노출 확보
 ・판매 속도 향상
 ・고급 컨트롤(스마트 타겟팅, AI 키워드 가이드, 트렌드 기반 광고 등)


이번 업데이트로 Promoted Listings General(PLG) 광고 사용 시 Promoted Listing General(PLG)보다 노출우위를 선점하여 최상단 광고 슬롯을 독점적으로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2. Promoted Listings General (PLG): 측정 방식(Attribution) 변경


2026년 1월 13일부터 General 광고 상품은 아래 기준으로 성과가 측정됩니다.


✔ 새로운 Attribution 기준

  •  ・어떤 구매자든, 30일 이내에 해당 광고를 클릭한 기록이 있으면
  •  ・그 상품이 판매될 때 ‘광고 성과(Attributed Sale)’로 인정됩니다.
  •  ・상품은 클릭 시점과 판매 시점 모두 General 광고에 참여 중이어야 합니다.
  •  ・광고비는 판매 시점의 광고율로 계산됩니다.
  •  ・원문 자세히 보기


광고비는 이전과 동일하게게 판매 발생 시에만 부과됩니다.




FAQ


Q1. ‘Exclusive access’(독점 접근) 의미는 무엇인가요?


Priority 광고만 최상단 첫 번째 광고 슬롯에 노출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General 광고는 해당 영역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만약 검색결과로 노출되는 Priority 광고가 없으면, 비(非)광고 상품이 대신 노출되어 항상 구매자에게 적합한 결과가 제공됩니다.




Q2. 내 Priority 광고가 정말 최상단에 노출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Priority 전략을 사용한다고 해서 모든 리스팅이 최상단 노출이 보장되는 것은 아닙니다. 노출은 최선의 구매경험 제공을 위해 다음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  ・입찰가(bid) 경쟁력
  •  ・키워드 적합성
  •  ・가격 경쟁력
  •  ・상품 페이지 품질(Listing quality)
  •  ・검색어와 상품의 관련성




Q3. Priority 광고를 쓰는데도 검색해보면 내 광고 상품이 안보여요.


다음 이유 때문에 내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키워드와 상품의 적합도가 낮음
  •  ・입찰가가 경쟁 상품보다 낮음
  •  ・광고 예산 부족
  •  ・상품 페이지 품질 문제


Priority라고 해서 자동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검색마다 경쟁 상품과 조건을 비교하여 노출 여부가 결정됩니다.




Q4. Priority 광고 광고비가 증가할 수 있나요?


네, 최상단 슬롯은 구매자 유입이 많아 클릭도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CPC 기반인 Priority 광고비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Q5. Priority 광고은 어떤 판매자에게 권장하나요?


  •  ・높은 수요·높은 마진 상품
  •  ・재고 수량이 충분한 상품(Multi-quantity)
  •  ・신규 등록 상품
  •  ・명확한 키워드 전략이 있는 숙련 판매자


Priority 전략은 판매 속도를 빠르게 올리고 싶은 판매자에게 특히 적합합니다.




General 광고 관련 FAQ


Q6. Attribution 변경으로 General 광고비도 증가하나요?


광고비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 기준 적용 시 더 많은 판매가 General 광고 성과로 평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Q7. 광고 성과 측정 방식은 언제 바뀌나요?


2026년 1월 13일부터 General 광고의 광고 성과 측정 방식이 변경됩니다.




Q8. General 광고율을 도중에 변경하면, 판매시 어떤 광고율이 적용되나요?


판매 시점의 광고율이 적용됩니다. (단, 클릭 시점과 판매 시점에 모두 광고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함)




Q9. 업데이트 직전 클릭도 새로운 기준에 포함되나요?


네. 업데이트 기준은 “30일 내 클릭”이므로,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  ・2025년 12월 20일: 광고 클릭
  •  ・2025년 12월 26일 판매 → 기존 기준 적용
  •  ・2026년 1월 13일 이후 판매 → 새 Attribution 기준 적용




Q10. Seller Hub에서 어떤 부분이 달라지나요?


Seller Hub > Advertising > Sales Report에서, 업데이트된 기준으로 성과가 측정된 판매는 Sale type에 "Attributed sale"로 표시됩니다.




Q11. 이번 Attribution 업데이트는 특정 사이트에만 적용되나요?


이번 업데이트 내용은 이미 ebay.co.uk, ebay.fr, ebay.it, ebay.es, ebay.au, ebay.de 등에 적용 중입니다. 2026년 1월 13일부터는 모든 eBay 사이트에 동일한 기준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