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Promoted Listings Standard 최소 AD rate 설정 변경 안내

Promoted Listings Standard 최소 AD rate 설정 변경 안내


( Q&A 및 AD rate 일괄 변경 방법은 본 게시글의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항상 이베이와 함께해주시는 셀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eBay에서는셀러님들의 셀링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베이 내의 툴과 프로모션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PLS의 대시보드 및 이용환경을 개선하는 것과 동시에 2022년 7월 11일부터 Prmoted Listings Standatd(PLS)의 기존 최소 Ad rate을 1% -> 2%로 상향조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자체 연구에서 PLS의 AD rate 2% 미만 설정은 판매에 효과가 미비한 요율로, 광고 설정의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감안하여 보다 효과적인 PLS의 전개를 위해 최소 요율을  2%로 상향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최근 진행된 “Promoted Listings Standard 광고료 페이백 캠페인”의 리뷰 결과 한국 셀러를 기준으로 PLS AD rate를 최소 5~8% 로 설정 했을 경우 광고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PLS는 수 많은 경쟁자들이 포진한 eBay 내 시장에서 바이어에게 노출을 선점할 수 있는 필수적인 프로모션 툴로 자리잡아 있습니다. 또한 PLS는 판매 시에만 광고료를 지불하므로 이베이 내에서 비용적으로 가장 낮은 부담의 광고 솔루션 입니다.

1%의 최소 광고비 상승으로 포기하기엔 그 기회비용(광고효과)이 높은 프로모션 툴이므로 셀러님들께서는 신중한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작년 eBay는 셀러가 캠페인 데이터를 편리하게 검토할 수 있도록, ‘올인원 대시보드’ 및 ‘다운로드 가능한 보고서’와 같은 기능을 Promoted Listings Standard에 추가하였습니다.

2022년 7월 11일부터 셀러들이 대량 캠페인 및 개별 캠페인 모두에 대해 한 번에 여러 목록을 편집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각 캠페인의 광고요금을 수동으로 변경하는 것 보다 더 빨리 조정할 수 있습니다.
  •  2022년 7월 11일 이전에 홍보 중인 리스팅이 이베이에 계속 광고될 수 있도록 2% 이하의 광고 요금을 2% 이상으로 조정해 주시길 바랍니다.
  • 변경하지 않으면 광고 요금이 2% 미만인 리스팅은 계속 활성화되지만 PLS를 통해 홍보되지는 않습니다.
eBay는 앞으로 계속해서 PLS는 물론 다양한 프로모션 캠페인을 통해 셀러님들의 판매를 도울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Q&A]

Q1. Ad rate를 2%이상으로 업데이트 하지 않으면 해당 리스팅은 어떻게 되나요?
A. 2022년 7월11일부터 2%미만의 리스팅은 광고 노출(Promoted Listings Standatds)이 불가 해 집니다.

Q2. 2% 이하로 설정이 가능한가요?
A. 2022년 7월11일 기준 모든 카테고리의 광고비의 최소값은 2%로 지정되며, 그 이하의 요율로는 설정할 수 없습니다.

Q3. 최소 Ad rate 를 다시 상향조정 할 계획이 있나요? 
A. 현재 계획된 업데이트는 본 공고를 통한 변동사항 뿐입니다. 추가적인 변동은 필요에 따라 발생할 수 있으며 판매 경쟁, 계절변수, 시장상황 등의 요소들을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Q4. 이번 변동은 왜 발생하게 된 것인가요?
A. eBay에서는셀러님들의 셀링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이베이 내의 툴과 프로모션에 대하여 연구하고 있습니다. PLS의 이용환경을 개선하는 것과 동시에 기존의 최소 광고료인 Ad rate 1%의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감안하여 보다 효과적인 Promoted Listning의 전개를 위해 최소 요율을  2%로 상향조정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최근 진행된 “Promoted Listings 광고료 페이백 캠페인”의 리뷰 결과 한국 셀러를 기준으로 Promoted Listings AD rated이 5~8% 이상 일 경우 광고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eBay는 앞으로 PLS와 관련된 캠페인을 통해 셀러님들의 판매를 도울 예정이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5. 최소 요율 상승을 통해 PLS 이용 환경에 개선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A. eBay는 Promoted Listings Standard를 더 가치 있는 판매 툴로 만들기 위해 투자하고 있습니다. 올 해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런칭하였습니다.
  1. 캠페인 대시보드,
  2. 정기 보고서,
  3. 최적 Offer에 PLS를 설정하여 광고료가 적용되는 시기를 알 수 있도록 세팅
  4. 캠페인 관리 환경을
또한 Promed Listings Standard는 eBay 전체에서 100개 이상의 구좌에 표시됩니다.

Q6. Ad rate이 2%미만의 리스팅이 있을 경우 어떻게 확인/수정 할 수 있나요?
A. 2022년 7월 11일을 기준으로 확인 방식이 달라집니다
- 7/11 이전 : 광고 대시보드를 통해 Ad rate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7/11 이후 : 자동화 캠페인을 위해 광고 대시보드에서 개별 캠페인을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광고 대시보드를 통해 클릭 몇 번만으로 2% 미만의 개별 및 대량 캠페인의 목록을 한 번에 여러 개 편집 할 수 있습니다.

Q7. 광고 요금을 인상한다면, 이베이에 지불하는 수수료 외 예상해야 상승폭이 있나요?
A. 변동성이 큰 이베이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할 때 표면적으로 변화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최소 광고 요율 조정은 광고의 효과를 고려하기 위해 셀러분들의 리스팅에 필요한 최소 광고 요율입니다. 경쟁 심화, 계절적 요소 및 카테고리 성장률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제안된 광고 요율을 사용하여 판매 경쟁력을 유지할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광고 대시보드를 활용하여 캠페인 지표를 을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Q8. PLS를 계속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Promed Listings Standard는 판매가 성사 될 시에만 광고료를 지불하므로 이베이의 가장 낮은 위험 부담 광고 솔루션으로서 큰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프로모션 리스팅은 모바일과 데스크톱 모두에서 제품 페이지와 검색 결과를 포함하여 eBay 네트워크 전체에서 100개 이상의 구좌에 나타납니다. 평균적으로 PLS프로모션이 적용된 리스팅은 그렇지 않은 리스팅 보다 평균 2배 더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Q9. "올인원 대시보드"는 무엇입니까?
A. “캠페인 올인원 대시보드”는 셀러가 PLS 캠페인의 작동 방식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하고, 광고를 더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캠페인 대시보드에서 리스팅 레벨 (Listing Level) 퍼포먼스 데이터를 보고 대시보드에서 캠페인과 관련된 설정들을 빠르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자동화된 캠페인은 대시보드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캠페인 대시보드를 보려면 광고 대시보드로 이동하여 캠페인 그리드에서 Promed Listings Standard 캠페인 이름을 클릭합니다.


[ AD rate 일괄 변경하기]
 Promoted Listings Standard에 입력하는 Ad Rate를 일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리스팅 하나 마다 검수를 하며 변경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비슷한 상품에 대해 대량으로 적용했고 일괄 수정을 원할 경우에는 설정된 캠페인이 하나의 템플릿이 되어 일괄로 내용 변경 및 적용이 가능합니다.